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소개/ㅋ

케모노프렌즈 모험 애니소개

케모노프렌즈 모험 애니소개


원제: けものフレンズ

원작: 케모노 프렌즈 프로젝트

콘셉트 디자인: 요시자키 미네

장르: 판타지 모험

시리즈 구성: 타나베 시게노리

제작사: 야오요로즈

감독: 타츠키

연도: 2017년 1분기

공식사이트




등장인물 (Casting Voice 성우)

페넥 (CV 모토미야 카나)


가방 (CV 우치다 아야)


미국너구리 = 라쿤 (CV 오노 사키)


서벌 (CV 오자키 유카)


하마 (CV 테루이 아스카)

작은 발톱수달 (CV 콘도 레이나)

재규어 (CV 츠다 미나미)

알파카·스리 (CV 후지이 유키요)

따오기 (CV 카네다 토모코)


줄거리

초거대종합동물원 자파리 파크에는 신비한 물질인 샌드스타의 힘으로 동물들이 인간의 형태를 한 애니멀 걸로 변신한다. 덕분에 방문자들과 즐겁게 놀 수 있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자파리 파크에 길을 잃은 아이가 나타났다. 이 아이는 자신이 어디서 왔는지, 누구인지조차 모르고 있다. 서벌은 이 아이를 돕기 위해 함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자파리 파크의 도서관으로 향한다.


PV



국내 게임제작사 넥슨에서 일본에서 서비스했던 모바일 게임 케모노 프렌즈가 원작입니다. 아쉽게도 국내서비스를 하지 않고 2016년 12월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코미컬라이즈화 되어 만화가 연재되기도 했습니다.


방영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만 방영후 니코니코동화 등지에서 큰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픽시브와 같은 그림커뮤니티에서 쉽게 <케모노 프렌즈>의 2차 창작물을 볼 수 있는 등 인기가 상당히 높습니다. 


물을 마시고 있는 가방과 서벌



이번 분기 애니의 다크호스격인 애니로 넥슨 입장에서는 게임을 종료하지 않고 좀 더 이어나가는 것이 낫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애니는 샌드스타라고 하는 신비한 물질로 인해 여자아이로 바뀐 애니멀 걸들이 있는 자파리 파크에 어린 아이(가방)가 길을 헤매게 되어 서벌을 비롯한 여러 애니멀 걸들의 도움을 받아 길을 찾아가는 어드벤처 성격의 내용입니다.


내용은 복잡하지 않고 오히려 단순하고 가벼운 개그위주의 내용입니다. 스토리보다는 속속 등장하는 애니멀걸들의 엉뚱하고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어 흥미를 일으키는 등 캐릭터의 개성이 중심이 되는 편입니다. 다수의 애니멀 걸들이 등장하며 이에 따라 성우도 상당히 많이 기용한 편입니다.


거대 셀루리안과의 전투



작품 분위기는 매우 가볍고 쾌활한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치유계 애니 느낌도 드네요. 하지만 폐허가 된 동물원과 사람이 보이지 않고 셀루리안처럼 기괴한 공격적인 몬스터가 존재하는 등 스토리상 비밀을 감추고 있는 듯 합니다.


작화는 MMD로 제작되었던 제작사의 전작 <찾아보자! 부활동>처럼 3D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캐릭터의 입모양이 대사와 맞지 않고 아예 입이 움직이지 않기도 합니다. 또한 어색한 장면도 더러 있는 등 퀄리티가 좋다고는 말하기 어렵네요. 배경은 2D로 제작된 듯 하며 배경과 자연물의 묘사는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여담으로 주인공인 가방의 성별이 궁금할 수 있는데 일단 여자아이로 추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