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소개/ㅇ

은하기공대 마제스틱프린스 프리뷰 (애니프리뷰 애니소개)

은하기공대 마제스틱프린스 프리뷰 (스포없음)



∎감독: 모토나가 케이타로 ∎제작: 동화공방 ∎장르: SF/메카닉/전쟁 ∎등급:13세

∎제작연도: 2013년 2분기 ∎구성(화수): TVA 24화 (25분 X 24화)


줄거리

지구력 2110년, 우주에 진출한 인류는 자원을 가진 몇몇 소행성을 손에 넣어 미래와 번영이 약속된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외부 우주와의 교두보격인 목성권에 범은하 통일제국을 자칭하는 수수께끼의 세력 우르갈이 내습해 지구는 존망의 위기에 봉착했다. 그 무렵 유전자 조작으로 우주에 적응할 수 있는 인류를 만들려는 프로젝트에 의해 태어난 특무기관 MJP 소속 팀 래빗의 소년 소녀들은 최신예 전투 장치 '앗슈'를 부여받는다. 팀 래빗은 글로벌 방위군 · GDF 철수의 방패막이로 최전선에 배정된다. 압도적 전력을 자랑하는 우르갈 군과 싸워 과연 그들은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가….


2013년 2분기 방영되었던 2쿨 24화로 구성된 오리지널 로봇 애니메이션입니다. 싸우기 위해 태어나 기억이 제거된 소년 소녀들이 거대로봇에 탑승해 싸우는 우주인과의 전투를 그리고 있습니다. 


저는 메카닉 애니를 많이 접하진 않았는데 감상중 전투장면에 압도되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은하기공대 마제스틱 프린스>의 3DCG 메카닉 움직임은 굉장히 자연스럽습니다. 로봇들의 속도감 또한 그대로 전해지는 듯 합니다. 


<건담SEED>로 익숙한 캐릭터 디자이너가 참여했고 메카닉 디자인은 <인피니트 스트라토스>로 정평이 나 있는 '오렌지'라는 제작사가 담당했다는 군요. SF 전쟁 애니라 다소 진지한 표정의 애니일거라 생각했다만 꽤나 개그적인 요소가 많이 존재합니다. 때론 진지하면서도 그런 진지한 장면을 딴지로 가볍게 흘러가도록 합니다. 각각의 캐릭터가 개성이 강하면서도 어딘가 치우쳐있다던가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 부분들이 딴지 걸기도 좋고 재미가 있는 거겠죠. 주인공들이 전투를 거듭하면서 성장하는 성격도 지니고 있습니다.


감상하는 동안 꽤나 재미있었습니다. 역시 전쟁물은 주인공들이 생사를 넘나들 때의 조마조마함이 묘미겠죠. 정체불명의 지적생명체와의 조우라는 것도 신비스럽고 흥미로웠습니다. 적당히 가벼우면서 진지한 애니입니다. 화려한 우주 메카닉 애니를 찾으신다면 추천합니다.





평점: 8.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