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소개/ㅇ

ACCA(아카) 13구 감찰과 미스터리 애니소개

ACCA(아카) 13구 감찰과 미스터리 애니소개

"난 부하들이 우수하다고 생각하지 않도록 하고있어. 그것을 의심하는 것이 내 일이니까"

(진 오타스)


원제: ACCA13区監察課

원작: 오노 나츠메

캐릭터 디자인: 쿠가이 노리후미

제작사: 매드하우스

연도: 2017년 1분기

시리즈 구성: 스즈키 토모히로

음악: 타카하시 료

장르: 미스터리 판타지

등급: 15세

감독: 나츠메 신고

공식사이트




등장인물 (Casting Voice 성우)

롯타 (CV 유우키 아오이)


니노 (CV 츠다 켄지로)


그롯슈라 (CV 스와베 쥰이치)


리리움 (CV 유사 코지)


모브 (CV 타나카 아츠코)


진 오타스 (CV 시모노 히로) 


파인 (CV 야스모토 히로키)

스페도 (CV 고토 히로키)

파스티스 (CV 미도리카와 히카루)


줄거리

도와 왕국은 13개의 자치구로 나뉘어져 있다. 왕국의 평화는 거대 통일 조직 아카에 의해 유지되고 있었다. 아카 감찰과 부과장 진 오타스의 업무는 13개의 자치구를 불규칙하게 돌며 관리들의 부정을 시찰하는 것이다. 그러던 어느 날, 아카의 최상위 관료인 다섯 장관에 의해 감찰과의 폐지가 알려진다. 평화로운 시대가 계속되어 아카 존속의 의미가 없어졌기 때문이다. 감찰과 일이 적성에 맞지 않은 것을 알면서도 일을 계속해온 진은 심드렁한 표정으로 마지막 감찰이 될지도 모를 시찰지인 파마스 구로 향한다.


PV



일본의 월간지에 연재중인 만화가 원작인 애니입니다.


가상의 국가 도와 왕국은 100년 전 일어난 쿠데타로 인해 큰 희생을 치러야 했습니다. 이에 도와 왕국에서는 국민의 생명을 보호할 목적으로 정부와 분리된 통일 조적 아카가 만들어졌습니다. 이 조직의 감찰과에서 근무하는 감찰과 부과장 진을 중심으로 아카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진은 감찰과 일이 적성에 맞지 않다면서도 일을 계속해서 하고 있고 마침 부서가 폐지될 위기에 처했는데도 그저 심드렁한 태도입니다. 그러한 가운데 그의 주변에서 심상치 않은 일이 일어나고 감찰과 부과장인 그가 정치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놓여 그에게 시선이 주목되게 됩니다. 진은 원치않게 이상한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파마스구 시찰중인 진 오타스


장르는 미스터리지만 추리와는 관계가 적고 작품이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 분위기가 약간 독특합니다. 그림체는 어딘가 동화같은 느낌입니다. 음악이 웅장하다거나 신경을 곤두서게 하게는 쪽은 아닙니다.


하지만 무엇인가 아직은 알 수 없는 정체모를 무엇인 존재하고 있다. 그런 느낌을 시청자에게 계속해서 각인시켜주는 점이 미스터리한 느낌이 들게하며 작품을 계속 보게 만드는 매력이자 원동력입니다.

 

처음에는 평이하게 흘러가는데다 왠 여성스러운 헤어스타일을 한 아저씨들이 잔뜩 등장하는데다 계속해서 음식과 디저트를 먹고 먹고 또 먹어서 '이거 무슨 애니야 대체?'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도 잠이 부족한 상황에서 애니를 봤다면 졸았을 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이 작품은 청자를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습니다. 첫 째로 앞서 적었듯 정체모를 존재(세력 혹은 사건)에 대한 미스터리한 분위기가 그렇고 둘 째는 의외성이었습니다. 작품을 시청하면서 앞으로의 전개를 예측하기가 꽤 어렵습니다. 물론 얼토당토 않은 급전개는 아닙니다. 개연성이 완벽하진 않아도상당히 수긍이 가는 전개입니다. 이러한 의외성이 작품을 신선하게 유지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봤는데 점점 더 굉장히 몰입해서 봤습니다. 구성이 잘 짜여 있어서 그런지 분량도 아주 적절하다는 생각입니다.


진은 아무데서나 담배를 피우는 인물로 금연중이라면 피해야 될 애니가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식후에 감상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등장인물들이 음식을 엄청 먹거든요.


시찰중인 ACCA 본부장 모브



성우진도 꽤 화려하며 좋은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등장인물도 많은 편에 속하는데 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것은 역시 모브역을 맡은 타나카 아츠코씨네요. 우아하고 성숙한 연상녀 연기가 일품입니다. 54세의 나이가 무색하게 하는 명연기였습니다. 특히 오타스와 모브의 저녁식사 신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호불호가 어느정도 갈릴지 모르는 애니지만 저는 취향에 맞는 애니였습니다. 한 번 감상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