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소개/ㅇ

아이돌사변 아이돌 애니소개

아이돌사변 아이돌 애니소개

"그 노랫소리 전국에 전달해보지 않겠어요?"

(콘도 사치에)


원제: アイドル事変

원작: MAGES. 

연도: 2017년 1분기

장르: 음악 아이돌

캐릭터 디자인: 이미시 마이

캐릭터 원안: Tiv

제작사: MAPPA, studio VOLN

시리즈 구성: 타카야마 나오야

감독: 요시다 다이스케

공식사이트




등장인물 (Casting Voice 성우)

찬래당

후도 미즈키 (CV Lynn)


미소녀당

모모이 우메 (CV 나카야 사야카)


서브컬쳐당

코즈루 미카 (CV 아카사키 치나츠)


와카바당

아모우 쿠루하 (CV 요시다 유리)


스타라이당

이이즈카 사쿠라고 (CV 쿠보 유리카)


히로인당

호시나 나츠키 (CV 야시마 사라라)


오니마루 시즈카 (CV 후치가미 마이)


콘도 사치에 (CV 우에데 레이나)


줄거리

부정부패, 빈부격차, 환경오염 문제, 보육문제 등 넘치는 문제에 대해 어느 것 하나 뚜렷한 대책을 내놓지 못한 채 기득권만 유지하려는 정부. 국민들의 정치에 대한 불만과 불신은 극에 달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이돌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찬래당, 미소녀당, 히로인당 등 7개 아이돌 정당에서 국회의원이 된 아이돌들이 노래와 춤으로 정치계에 새바람을 일으키려한다. 그러한 가운데 밝은성격과 꾸밈없는 미소를 가진 시골 소녀 호시나 나츠키도 아이돌 정당인 히로인당의 국회의원에 선출되어 정계에 입문하게 되는데….


엔터테인먼트 회사 MAGES.에서 기획중인 프로젝트를 애니화한 작품입니다.


독특하게도 정치하는 아이돌을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각종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데 아이돌들이 나서고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파하는 스토리입니다.


주인공 나츠키는 좋아하는 노래로 사람들에게 기운을 전달해주는 밝은 성격을 가진 여자아이로 각고의 노력 끝에 아이돌 정당에 소속된 국회의원으로 선출됩니다.


논 옆에서 오디션 제안을 받는 나츠키



자신들이 사는 지역사회와 관련된 환경문제부터 시작해서 가볍게 출발한 것은 좋았습니다만 점점 현실성이 떨어지고 스토리가 산으로 가는 것이 보입니다.


어떠한 사회 문제든 노래와 춤으로 만사 OK 패턴으로 일관되어 악역이 아이돌들의 노래에 매료되거나 집떠난 고양이조차도 노래로 매료시킵니다. 정치와 샤머니즘이 결합되기도 합니다.


확실히 공연으로 인해 사람들의 문화적 욕구는 충족시켜 주겠지만 이것만으로 사회문제가 나아질 것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


매혹의 오라를 전파하는 시즈카와 나츠키



정치인과 아이돌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대중의 인기를 얻기위해 노력한다는 점 등 비슷한 점이 있고 또 그러한 점을 함께 접목시킨 점은 높이 평가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치 아이돌이라는 독특한 콘셉트가 오히려 족쇄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본 2D 애니이며 표현하기 어려운 댄스부분은 3D를 섞어 사용했습니다. 위화감이 없다면 거짓말이지만 꽤 적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복잡한 정치에 관한 문제나 드라마 보다는 아이돌의 귀여움과 유쾌한 재미를 전달하는 것이 목적인 가벼운 애니입니다.